라즈베리파이에 워드프레스 설치(nginx + php + mysql + wordpress)

2016. 9. 1. 15:30IT관련

반응형


라즈베리파이를 외부에서 접속 할 수 있게 해 두었다.

외부 네트워크에서 라즈베리파이에 접속하기(포트포워딩)


이제 웹서버를 구축하고 워드프레스도 설치를 한다.


원래는 아파치(Apache)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라즈베리파이가 성능이 떨어져서 엔진액스(Nginx)를 설치하는게 좋다는게 일반적인 평가였다.


Nginx + php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Ubuntu에서 Nginx + PHP-FPM 연동하기


이제 MySQL Server와 PHP-MySQL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 sudo apt-get install mysql-server php5-mysql


남은건 워드프레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이다.

아래 링크는 지금 나의 방식과는 조금 다르지만 "Download wordpress" 부터 동일하게 진행하면 된다.

https://www.raspberrypi.org/learning/lamp-web-server-with-wordpress/worksheet/


하지만 외부에서 접속을 하니깐 텍스트만 나오고 이미지 및 스타일이 제대로 로딩되지 않아 엉망이 되었다.

확인해 보니 일반 설정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 이미지 및 스타일의 경로가 잘못되어 로딩을 하지 못했던 것이다.



위 부분을 ASUS 공유기의 DDNS 주소로 설정하니 이제 제대로 로딩해 오게 되었다.


추가로 블로그를 꾸미기 위해 이미지를 꾸밀때 "이미지를 자르는데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뜨는데 이는 PHP에서 이미지 관련 처리를 하는 php gd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나오는 에러라고 한다.

$ sudo apt-get install php5-g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