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esh node 등록 오류 해결

2021. 1. 29. 10:17IT관련

반응형

AiMesh

과거엔 가정학습을 학습지로 했다면 이제는 태블릿PC로 하는 시대더라.

아이스크림 홈런을 체험용으로 신청했는데, wifi에 연결이 안된다! 얼마전에 asus wifi6 공유기로 바꿨는데 이 태블릿이 연결을 하지 못하더라. 태블릿 교체를 해봐도 동일했다.

결국 놀고 있는 구형 asus 공유기를 이 태블릿용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기왕이면 AiMesh 구성을 만들고 싶었다. AiMesh로 만들면 복수의 공유기를 동일한 무선 이름(SSID)로 묶을 수 있고 당연하겠지만 커버리지도 넓어진다.

 

AiMesh system

당연히 최신 공유기가 AiMesh router가 되고 구형 공유기는 AiMesh node가 되어야 한다.

연결방법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여기서는 가이드 문서를 첨부하는 것으로 대체 한다.

ASUS_AiMesh_Setup_Guide.pdf
1.60MB

 

가이드 문서에 나와 있는대로 AiMesh node가 될 공유기를 근처에 두고 연결이 되기를 기다렸지만 연결이 되지 않는다.

첫 연결시는 무선으로 잘 되지 않는 듯 싶다. 유선으로 연결을 하니 바로 node 등록이 되었다. 유선으로 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제 태블릿은 무선 공유기에 잘 연결된다. 물론 구형 공유기에만 붙는 거겠지만...

 

추가로 어느 순간에 공유기가 연결이 되다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되었다.

AiMesh가 문제인가 싶어 다시 구성해봐도 동일했다. 이건 AiMesh router를 재부팅하는 것 만으로도 해결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