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 Command - PUT KEY Command

2014. 6. 9. 14:35IT관련

반응형

이 PUT KEY command는 아래의 경우에 사용이 된다.

  1. 새로운 key로 기존에 존재하던 key를 교체할 때. (Key Version Number가 같으면 교체, 다르면 추가)
  2. 새로운 key들로 기존에 존재하던 multiple key를 교체할 때. (Key Version Number가 같으면 교체, 다르면 추가)
  3. 새로운 key를 추가 할 때. (새로운 key는 기 존재하는 key와 다른 Key ID, Key Version Number의 조합이어야 한다.)
  4. 새로운 multiple key를 추가할 때. (새로운 key는 기 존재하는 key와 다른 Key ID, Key Version Number의 조합이어야 한다.)

PUT KEY command는 아래와 같이 구성된다.


P1은 Key Version Number를 가리키며 0x00일 경우에는 새로운 key나 key group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Key Version Number(P1)가 0x01 ~ 0x7F 사이의 값일 경우에는 카드에 이미 존재하는 key나 key group을 교체하는 것을 의미한다.

P1은 아래와 같이 구성된다.


P2는 PUT KEY command의 Data field에 포함된 하나 혹은 여러개의 key에 대한 Key ID를 가리킨다.
Key 하나인 경우에는 P2는 해당 key의 ID이며 여러개의 key인 경우에는 여러개의 key 중에 가장 첫번째의 key의 ID를 가리키고 이하 나머지 key들의 ID는 sequentially하게 증가한다.
Key ID는 0x00 ~ 0x7F 사이의 값을 가지게 된다.
P2는 아래와 같이 구성된다.


PUT KEY command의 Data field는 GP 2.1.x와 하위 호환을 위해 두 가지의 format을 지원한다.


Format #1

Key Type이 1 byte이다.


Format #2

Key Type이 2 bytes이다.


Key가 교체될 때에는 반드시 카드에 기 존재하는 key와 같은 format을 가져야만 하며, 비밀키(secret key, private key)를 교체하거나 주입할 때에는 반드시 encrypt 되어야만 한다.


Response Message의 data field는 Key Version Number와 key가 제대로 주입되었는지 확인할 때 사용되는 key check value가 포함된다.





반응형

'IT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 Command - SET STATUS Command  (0) 2014.06.09
GP Command - SELECT Command  (0) 2014.06.09
GP Command - MANAGE CHANNEL Command  (0) 2014.06.09
GP Command - LOAD Command  (0) 2014.06.02
GP Command - GET STATUS Command  (0) 201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