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 File Data Block

2016. 1. 15. 14:41IT관련

반응형

GP의 Load command는 스마트 카드 외부에서 카드 내부로 어플리케이션을 전달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 이다.

이 명령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P Command - LOAD Command을 참조하자.



위 Table은 Load Command의 Data이다.

여기서 Load File Data Block(Tag 'C4')은 어플리케이션(Cap file) 파일을 의미한다.

Load File Data Block은 TLV(Tag-Length-Value)로 표현해야 하니깐 Tag는 'C4'이며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은 사이즈가 125 bytes 이상이기 때문에 Length는 BER-TLV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Value는 위에서 말한대로 어플리케이션 파일의 내용이다. 다시 말하자면 Cap file의 내용이라고 보면 되겠다.



위 내용은 Cap file의 구성이며 총 12가지의 구성요소로 되어 있다. (Virtual Machine Specification, Java Card Platform, v2.2.2의 Chapter 6 The CAP File Format 참조)

정리하면 Load File Data Block은 Cap file이고 위와 같은 총 12가지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COMPONENT_Descriptor와 COMPONENT_Debug는 단순 정보이기 때문에 Load File Data Block에 없어도 어플리케이션 동작에 전혀 문제가 없다.


Tag 'D4'는 ciphered Load File Data Block이며 당연히 Load File Data Block(Tag 'C4')가 암호화 된 것이다.


반응형